본문 바로가기

취미

누누티비 시청만 해도 처벌? | 누누티비 봐도 괜찮은 것일까?

누누티비는 불법 서비스인가?

 

누누티비-홈페이지
누누티비 홈페이지

 

결론부터 말씀 드린다면 불법 콘텐츠를 유포하거나 PC 등에 저장하는 것은 법에 저촉되기 때문에 누누티비는 불법 서비스입니다.

 

누누티비는 '도미니카 공화국 산토도밍고' 등 한국 법망이 닿기 어려운 곳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어서 처벌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최근에는 영화제작사, 배급사, 제작 스튜디오, OTT 등 전 업계가 손을 잡고 공동대응을 시작했습니다.

 

 

누누티비 보면 처벌받을까?

 

누누티비-처벌

분명 영상을 볼 수 있는 불법 링크를 서비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누누티비를 봤다는 것만으로 시청자를 법적 처벌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저작권법상 저작권 침해 게시물을 시청하는 행위 자체를 금지하거나 처벌하는 규정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미 누누티비를 본 적이 있다고 해서 처벌을 걱정하실 필요까지는 없지만 가능하면 합법적인 경로로 콘텐츠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불법 게시물을 시청하는 행위만으로 처벌을 받기는 어렵지만 게시물의 종류에 따라 저작권법이 아닌 다른 법 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불법 성적 촬영물'이나 '아동・청소년성착취물' 등이 그 대상입니다. 이런 게시물의 경우 시청이나 소지 자체만으로 처벌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과거 토렌토 등을 통해 파일이 공유되는 것도 초기에는 처벌을 받지 않았지만 제작사 등의 노력을 통해 다운로드와 동시에 업로드가 되는 점을 근거로 처벌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작사들은 지금도 자신들의 권리를 지기키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누티비 처벌 사례 있을까?

누누티비-처벌-사례

 

아직 누누티비 시청을 통해서 처벌을 받았다고 알려진 사례는 없습니다. 링크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본 것으로 처벌 받은 사례는 드뭅니다.

 

하지만 P2P 사이트를 통해서 이용을 해서 컴퓨터에 일정 수준 이상 저장되거나 고의로 영상을 저장한 경우 복제권을 침해한 것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은 변호사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의도적으로 초상권이나 복제권 침해시의 합의권 등을 노리는 전문 변호사들의 활동도 늘어나고 있으므로 가능한 콘텐츠 이용에 주의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누누티비 악성코드 위험은?!

 

사이트가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는만큼 랜섬웨어 등 사용자를 협박해서 이득을 취하는 랜섬웨어 배포자로 변할 위험성이 존재합니다. 누누티비의 악성코드를 예방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관련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누누티비 악성코드 예방

 

 

 

 

 

누누티비를 대체할 수 있는 사이트는?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①

 

아래는 무료 서비스들이지만 서비스 품질이 떨어지고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도 대부분 마찬가지로 불법 사이트들로 추정됩니다.

 

1. TV 다시보기 보자요넷
2. 마이비누
3. 소나기티비
4. 코리안즈
5. 오티지티비
6. 티비국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②

누누티비-대체-OTT-서비스

과거에는 누누티비와 같은 불법 사이트들이 다수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누누티비가 검색 상위를 거의 독점하면서 다른 중소 사이트들은 대부분 자취를 감추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무료로 볼 수 있는 (더욱이 합법적인) 대체 사이트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만원 이하 가격대의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OTT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불법 시청으로 인한 처벌의 위험을 감수하기 보다는 합법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비스 월 가격 비고
티빙 월 4900원(네이버 플러스) 1년 선 결제시 월 3900원
왓챠 월 7900원(기본) 4대 가능한 요금제 12900원
웨이브 월 7900원(원스토어)
월 9000원(앱스토어, 구글플래이)
sk텔레콤 가입자의 경우 특정 요금제 사용시 70% 할인
쿠팡 플레이 월 4900원 쿠팡 와우 혜택도 추가
넷플릭스 월 9500(베이식, 동시 접속 1명)
월 13500원(스탠다드, 동시접속 2명)
월 17000원(프리미엄, 동시접속 4명)
 
애플TV+ 월 6500원(동시접속 5명, 가족)  
디즈니+ 월 9900원 연간 멤버십 99000원
유튜브 월 8900원(유튜브 프리미엄)
월 14000원(IOS 인앱 결제시)
 
라프텔 월 9900원(베이식, 동시접속 1명)
월 14900원(프리미엄, 동시접속 4명)
 
카카오TV 무료 + 유료 드라마 종영시 유료로 전환
시즌 월 5000원(기본) 3개월 이용시 20% 할인된 12000원으로 이용 가능
티빙에 통합 됨

 

 

 

 

 

누누티비 국내 콘텐츠 모두 내리기로 결정

 

불법으로 콘텐츠를 끌어와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일반 OTT 사이트보다 사용자가 더 많고 단순 계산했을 때 5조원 가까운 피해를 발생시겼다고 합니다.

 

누누티비는 2023년 3월 23일 '국내 오티티・오리지널 시리즈 전체 자료 삭제 안내' 공지를 내걸었습니다. 국내 제작사와 방송사가 힘을 합쳐 압력을 가한 것이 유효했던 모양입니다.

 

무료로 이용하던 사용자들에게는 아쉬운 일이긴 하지만 한국 콘텐츠 생태계에 도움이 되어 이후 더 좋은 콘텐츠라는 열매를 공유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선정성 매우 높음】 넷플릭스 후방 주의가 필요한 작품들 TOP10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선정성이 매우 높은 작품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성인 비디오까지는 아니지만 가끔(?) 어른들끼리 즐길 수 있는 작품이 필요할 때가 있으니까요. 이 작품

knowledge-dic.tistory.com

 

누누티비 악성코드 감염 없이 사용하는 방법은?

누누티비 악성코드를 걱정해야 하는 이유는? 누누티비는 한국 드라마나 영화 예능 등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어두운 톤을 배경으로 하고 있어서 넷플릭스와 유사한 느낌을 주지만 실제로

knowledge-dic.tistory.com

 

【누누티비 막힘】 원인과 해결 방법은?

누누티비는 무료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볼 수 있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을 하다보면 영상이 자주 끊기기도 하고 잘 들어가지던 사이트가 자주 막히기도 합

knowledge-dic.tistory.com

 

【Youtube】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공유 단점은?!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고 유튜브 뮤직과 유료 콘텐츠들을 볼 수 있기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족들이 프리미엄 서비스를 공유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

knowledge-dic.tistory.com

 

【아청법 개정】단순 시청 처벌 사례는?!

아동 청소년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어서 이제 성착취물의 시청만으로도 처벌이 가능하도록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그럼 실제로 처벌된 사례가 있을까요? 단순 시청 처벌 사례는? 법의 개

knowledge-dic.tistory.com

 

【누누티비】 시청기록으로 처벌 받을 수 있을까?

누누티비는 불법 사이트임에도 버젓히 회원가입을 요구하고 시청한 영상의 기록을 시청기록으로 남기기도 합니다. 이 시청기록 괜찮은 것일까요? 불법 사이트 누누티비 시청하면 처벌받을까?

knowledge-dic.tistory.com

 

불법 사이트 접속만으로 처벌될 수 있을까?

아동 청소년의 보호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었습니다. 사회적으로 지대한 관심을 받은 n번방 사건 등 여러 사건으로 인해 개정 의견을 힘을 받았고 개정이 결정되었습니다. 아동 청소년 보호에 관

knowledge-d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