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상황문답이란? 뜻, 의미 설명 + 쓰는 방법 | Feat. 팬 픽션

최근 상황문답 관련 콘텐츠가 자주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있을텐데요. 여기서는 간단하게 상황문답의 의미와 쓰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

 

 

 

 

상황문답-의미-쓰는-법

상황문답의 뜻은?

상황문답이란 상황을 설정하고 거기서 질문과 대답을 하는 등의 상황을 연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혹은 이런 질문에 상대가 어떤 반응을 할지 궁금한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죠.

 

상황문답을 흥미롭게 하는 또 다른 요소는 등장인물입니다. 물론 쓰는 사람 마음이니 등장인물은 누구든 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읽는 사람에 가까운 자신, 일반인을  주인공으로 하는 것이 더 몰입감이 높은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더 많은 사람이 보게 하려면 매우 유명한 아이돌이나 유명한 애니 주인공 등으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하지만 팬들의 미움을 살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아이돌 등의 팬들이 이런 상황문답을 많이 써왔기 때문에 팬들의 픽션(허구)라는 의미로 팬 픽션 혹은 팬 픽이라고 부르는데 상황문답은 이런 팬 픽션(Fan Fiction)의 일종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상황문답을 쓰는 방법은?

상황문답을 쓰는데 정해진 방법은 없습니다. 그냥 자신이 원하는 인물과 상황을 정하고 이런 상황에서 이 인물은 이런 행동을 할 것이라고 추측되는 것을 쓰는 것이죠. 

 

이런 점에서 상황 문답도 하나의 콘텐츠이고 시나 소설 등과 유사한 면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막연하다면 상황문답을 검색해서 여러 개 보고 우선은 비슷하게 모방을 하는 것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우선은 자신의 만족도와 사람들의 반응을 보면서 조금씩 개선을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상황문답을 많은 사람이 보게 하려면?

 

가능한 많은 사람이 보길 원한다면 팬이 많은 등장인물과 흥미로운 상황 전개와 반응을 연출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사람들이 충분히 매력을 느끼고 마지막까지 읽고 싶은 상황문답을 만드는 것입니다. 

 

조금 부과적인 부분으로 사람들이 어떤 검색어로 많이 검색을 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서 제목과 내용에 해당 검색어가 일정 수준 이상 포함되도록 작성하는 것이 검색 순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MBTI 궁합】 ESTP와 INFP의 궁합은?!

ESTP와 INFP의 특성 ESTP의 특성 INFP의 특성 ESTP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활력이 넘치고 대담한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임의 핵심인 경우가 많고 가끔 너무 빨리 결정을 내리는 경우가 있

knowledge-dic.tistory.com

 

사쿠마 리츠 나이 | 취미 | 특기 | 혈액형 | Feat 기본 프로필

부 활동 紅茶部 키 170 체중 54 나이 17 혈액형 AB 생일 9月22日 오른손/왼손잡이 여부 왼손잡이 좋아하는 것 아이스크림 싫어하는 것 수면 방해, 마늘 가족 구성 부모님, 형 취미 수면 특기 피아노 MB

knowledge-dic.tistory.com

 

사쿠마 리츠 MBTI | 어떤 유형일까?

언제나 졸리고 게으른 모습의 사쿠마 리츠. 수업중에 조는 일도 많고 지각도 참 많아 유급까지 했지만 본인은 별로 신경쓰지도 않습니다. 3학년의 사쿠마 레이는 실제 형이지만 그것 조차도 크

knowledge-dic.tistory.com

 

사쿠마 리츠 이름의 뜻은? Feat 사쿠마 레이

욕심이나 집착이 없는 성격의 사쿠마 리츠 사람들과 얽히는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성격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아래는 사쿠마리츠의 성격을 잘 알 수 있는 짧은 동영상입니다. 사쿠마리츠! 일

knowledge-dic.tistory.com